안녕하십니까?
지난 2020년 12월에 개최된 총회에서 한국선학회 회장으로 선임된 동국대학교 선학과 정도입니다.

2000년 3월에 설립된 한국선학회는 한국선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한국선의 역사와 문화를 학문적으로 연구하며 국내외의 제 인문학과의 소통을 위한 학술단체로써 그동안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한국선학회 회원들의 성원과 협력으로 한국불교계의 대표적인 학회 중 하나로 성장하였습니다.

현재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고통과 변화를 겪고 있으며, 5G 시대의 새로운 변화의 물결에서 사회와 대학 등에서는 차별적인 다변화의 준비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한국선학회는 선을 전문으로 하는 전공자만이 아니라 선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학술 세미나를 개최하였고 등재학술지인 『선학』을 발행하였습니다. 이러한 한국선학회의 노력은 다양한 전공자들과의 학술적 만남과 토론 그리고 협력을 통하여 사회와 문화의 변환이 필요한 21세기의 중심문화에서 선을 통한 새로운 정신문화를 열어 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대의 시대적인 상황에서 한국선학회는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개최된 정기 학술세미나의 저변 확대를 위한 학술세미나의 개최를 년 2회 이상 개최하고, 등재학술지의 발행을 년 3회 이상 간행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선학회를 위하여 바쁘신 중에도 임원을 맡아주시고 운영을 함께 해주시는 분들 그리고 회원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력을 부탁드리며, 회원 여러분들과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3월
정도 합장